[롬12:11]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1.성경의 단어알기
‘부지런하여’는 헬라어 ‘스푸데’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전 헬라어의 의미는 ‘신중, 진지함, 헌신, 기꺼이함, 종교적 헌신’이라는 뜻이 있고, 성경에서의 의미는 ‘긴급, 열심, 열렬한’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게으른’은 헬라어 ‘오크네로스’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는데 이 단어의 고전 헬라어의 의미는 ‘걱정때문에 해야 할 일을 머뭇거리고 행동의 결단을 내리지 못한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마땅히 따라야 할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머뭇거리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2.내 삶에 적용하기
신앙생활에 있어서 ‘게으르지 않고 부지런하다’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믿음은 하나님이 예수님과 성령님을 통해서 우리에게 나타내시는 그 분의 사랑과 은혜에 대한 신뢰입니다. 그리고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반응하는 삶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게으름’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신뢰하지 못하는 불신앙을 말합니다. 이 불신앙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반응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기쁨으로 그 분의 말씀을 따라서 살아야 하는 우리의 삶을 멈추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을 잘 섬기는 방법은 성령님이 우리 마음에 증거하시는 하나님의 모든 사랑과 은혜를 신뢰함으로 그 분의 말씀에 기쁨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순종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라 우리의 신실한 아버지의 말씀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사는 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댓글

Scroll to Top